수강과목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려요~
  • 상담시간 : 10:00 ~ 16:00
  • TEL : 032-434-7082
  • help@jk-music.co.kr

수강과목

수강과목

보컬 기초적인 호흡 및 발성부터 실전곡 가창까지 보컬리스트가 되기위한 내용들을 차근차근 배워나가게 됩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레슨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의지와 노력도 매우 중요하므로, 꾸준한 개인연습이 뒷받침된다면 수강시 평소 본인의 가창력보다 향상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재즈피아노 모든 음악, 악기의 기초가 되는 피아노를 재즈의 이론과 실전적으로 접근해보는 재즈피아노 수업입니다.

초보자의 경우 기초적인 chord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게되며 점차 악보에만 의지하여 연주하지 않는 즉흥연주(improvisation)가 가능하게 됩니다.

기타 통기타, 일렉기타 연주의 기본이 되는 chord, 각각의 장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주법, Solo연주를 위한 scale등 기타 연주를 위한 다양한 내용들을 공부하게 됩니다.

악기연주의 기본이되는 크로메틱(Chromatic)연습을 시작으로, 훌륭한 기타플레이어들의 연주들을 연습하고 카피해야하며, 이론적인 내용들도 열심히 공부해야함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베이스기타 Four Rhythm(드럼,베이스,기타,피아노)에서 드럼과 함께 음악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하는 중요한 파트입니다.

리듬악기에 속하지만 음정을 표현하는 현악기이므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하여 각각의 리듬과 베이스 라인의 조화를 연구해보며, 베이스의 주법등을 공부합니다.

기타와 더불어 크로메틱(Chromatic)연습을 게을리해서는 안됩니다.

드럼 음악, 밴드의 가장 기본이 되는 리듬악기로써 정확한 타이밍과 멋진 그루브(grove)를 위해 체계적인 레슨과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패드연습과 함께 여러가지 리듬의 연주법, 필인, 박자감등을 익혀야하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들어보고 연구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직접 드럼을 연주하는 set연습도 중요하지만 어디서든지 할 수 있는 패드연습도 중요함을 잊지마세요.

색소폰 재즈의 대표적인 멜로디악기로 소프라노,알토,테너색소폰이 가장 많이 연주됩니다.

초보자의 경우 소리내는 법, 악보 읽는 법등을 시작으로 자연스러운 색소폰 연주가 가능하도록 공부하며, 이후에는 스케일연습등을 통하며 재즈연주를 위한 즉흥연주(improvisation)가 가능하도록 공부합니다.

작곡 작곡전공은 재즈피아노와 떨어질수 없는 관계로 재즈피아노전공 학생들과 똑같은 재즈피아노 전공수업을 수강하며,

작곡이론 수업도 함께 수강해야합니다.

작곡수업에서는 화성학,청음,시창,작곡법등 작곡입시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공부하게되며, 모든 파트들중에 이론적으로 가장많은 이해와 연구가 필요합니다.

미디 컴퓨터 음악이란 PC에 음악용 프로그램과 MIDI라는 연결 장치, 그리고 Module이라는 음원(여러 가지 악기의 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기계 장치)을 연결하여 작곡, 편집은 물론 자동 연주도 뜻대로 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즉 음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악보의 입력, 악보의 편집, 악기의 연주를 마음대로 할 뿐 아니라 현재 가지고 있는 악기로 멜로디를 연주하면 컴퓨터가 자동적으로 악보를 만들어 주기도 한다.
앙상블(합주) Four Rhythm(드럼,베이스,기타,피아노)을 중심으로 각 파트가 함께 모여서 연주해보는 수업입니다.

흔히들 합주라고 말합니다. 개인연습도 중요하지만 합주연습을 통하여 음악에서의 본인의 역할, 각 파트별 밸런스등 많은 내용을 익히게 됩니다.

입시과정, 전문과정 수강생은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수강 가능합니다.

시창/청음 전공실기와 함께 꼭 필요한 수업으로 처음에는 수학에 있어 구구단과 같은 기초악전 부터 전통화성,재즈화성까지 차근차근 배워나가게 됩니다.

또한 상위대학의 경우 화성학시험도 입시에 반영이되며, 각 전공수업에서보다 더욱 체계적인 이론수업이 진행되므로 전공수업시 빠른 이해와 함께 학습능률 또한 매우 향상됩니다. 시창과는 반대로 자신의 귀로 들리는 음을 악보로 그려내고, 악기로도 연주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 수업입니다.

음악공부를 위해서는 훌륭한 뮤지션들의 앨범을 듣고 자신이 직접 카피,연주해보아야 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카피란 들리는 음을 똑같이 악보로 그려내어 연주하는 것을 말합니다.

청음 연습을 열심히 한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그 어떤음악도 악보로 척척 그려낼 수 있습니다.

뮤지컬 뮤지컬은 종합예술이라고도 불리우며 보컬, 연기, 무용, 기악등 다양한 연기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뮤지컬의 독창 레퍼토리를 익히며, 노래와 연주를위한 기량과 예술적인 훈련을 통하여 무대 공연에서 필요한 배우로서의 능력을 키웁니다.

CCM 가사에 기독교 믿음을 직간접적으로 담고 있는 현대 대중음악의 한 장르로, 기독교적 세계관과 가치관을 가진 국내.외 대중음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CCM보컬과 기악,작곡등을 배울수 있습니다.
오디션 가수를 꿈꾸는 지망생들을 위해 기획사나 오디션 프로그램 가요제등에 지원하시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통하여 여러분의 꿈에 조금 더 가까워 질 수 있습니다.

화성학 전공실기와 함께 꼭 필요한 수업으로 처음에는 수학에 있어 구구단과 같은 기초악전 부터 전통화성,재즈화성까지 차근차근 배워나가게 됩니다.

또한 상위대학의 경우 화성학시험도 입시에 반영이되며, 각 전공수업에서보다 더욱 체계적인 이론수업이 진행되므로 전공수업시 빠른 이해와 함께 학습능률 또한 매우 향상됩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고개로 123번길 35 A-918호(논현동 칼리오페 9층) TEL : 032-434-7082 e-mail:help@jk-music.co.kr
Copyright © JK실용음악학원 All rights reserved.